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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이 용 약 관

 

제1조(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메디테라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메디테라피 공식 쇼핑몰(이하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 의) 

 이 약관이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몰”이란 회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란 “몰”이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내에서 제4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유·무형의 행위 등을 말합니다.

"개인 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인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게시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해당 용역에 대한 이용자 응대 및 처리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이 약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마일리지)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몰”의 적립금은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전부 소멸되며 “몰”은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이 약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몰”이 사전에 적립금 소멸에 대해 통지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적립금을 “몰”에서 통용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5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

공공 및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사실로 간주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가 아닌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몰”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비롯한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이 보유하던 적립금, 예치금, 쿠폰 등은 일괄 소멸되며, 이에 따라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등 개인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몰”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기타 회원정보에 기재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하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주문 및 배송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 (구매자 및 재화 수령인의 성명, 주소, 연락처 등)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 방법의 선택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등)

“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의 의사표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체결한 계약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 기재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한 경우

“몰”이 정한 구매제한을 회피하거나 반복적으로 대량의 재화 등을 구매하여 구매한 재화 등을 제3자에게 재판매한 사실이 확인 된 경우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몰”의 승낙이 이 약관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1조(대금의 지급방법과 시기)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에 의한 결제

-온라인 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몰" 에서 지급하는 쿠폰, 포인트(마일리지) 등에 의한 결제

-휴대폰 소액 결제

-기타 관계 법령 또는 “몰”의 정책에 따라 허용되어 사전 공지한 결제 및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등)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고객센터 및 게시판을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하였을 때 “몰”이 그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 반품으로 처리하며, 이 약관 제16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적립금 및 할인쿠폰 제도의 운영)

“몰”은 회원이 재화 등을 구입 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적립금 제도의 운영은 방법은 “몰”의 운영 정책에 우선합니다.

“몰”은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유효 기간 및 할인 금액 또는 사용 방법 등은 개별 안내 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이 “몰” 에 가입하거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가 고지하는 적립율에 따라 적립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원이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반품(환불)할 경우 구매 시 적립된 적립금이 삭감됩니다.

적립금 및 할인 쿠폰은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직계가족을 포함하여 타인에게 양도, 상속, 담보제공 등 제3자에게 처분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몰”이 적립금 및 할인쿠폰 제도를 운영할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의 적립, 사용, 소멸, 삭감, 발급 등. 적립금 및 할인쿠폰 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몰”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적립금은 “몰”에서 재화 등 구매할 경우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며, 0원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적립금에 대한 최소 및 최대 사용 금액 제한은 없습니다.

적립된 적립금을 사용하시면 해당 적립금만큼 차감됩니다.

적립금은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통한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되며, 적립금으로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적립금이 추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현금 및 신용카드와 결제 금액과 합산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현금 및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통한 실제 결제 금액에 대해서만 적립금이 적립됩니다.

구매 건에 대해 배송 완료 7일 후 가용 적립금으로 전환되며, 지급된 적립금은 연간 적립금과 합산되어 구매 후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을 반품(환불) 하는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소급하여 삭감 또는 복원됩니다. 적립금 및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구매 후 재화 등을 반품(환불) 하는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몰”에서 회수하며, 이로 인하여 적립금이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단,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회원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발생될 경우, “몰”은 회원에게 마이너스 액수에 상응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회원이 보유 중인 가용 적립금 중에서 먼저 적립된 적립금이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마케팅 활동 등으로 획득한 특별 적립금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규정이 적용되어 추후에 적립된 특별 적립금이 먼저 차감될 수 있습니다.

"몰”에서 별도로 정한 할인행사 기간이나 할인행사 품목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적립금 및 할인쿠폰이 적립되지 않을 수 있으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의 적립 범위 및 사용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적립된 시점부터 12개월(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 탈퇴, 적립금 사용기간 경과해당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미사용 적립금은 발행일로부터 12개월(1년) 후 자동 소멸됩니다. 유효 기간의 만료로 인해 할인쿠폰이 소멸되는 경우, 소멸된 적립금 및 할인쿠폰에 대한 복구는 불가하며, 소멸이 예상되는 회원에게 “몰”은 이를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을 반품(환불) 하는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소급하여 삭감 또는 복원됩니다.

회원이 재화 등을 구매하지 않고 “몰” 전산 프로그램 오류 등의 사유에 의하여 적립 또는 차감이 된 적립금 및 발행된 할인쿠폰은 별도의 통보 없이 “몰”이 정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정에 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몰”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 및 할인쿠폰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몰”에게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고, “몰”은 회원의 이의가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이의 제기 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 등의 입증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외 오프라인 매장 또는 입점몰에서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음 각호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회원을 탈퇴한 경우

-적립금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적립금 사용 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 할인쿠폰이 소멸됩니다.

-회원을 탈퇴한 경우

-할인쿠폰의 개별 유효기간을 경과한 경우

-할인쿠폰 사용 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적립금 사용 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메디테라피”는 적립금 및 할인쿠폰에 대해 지급을 중지하며 환수할 수 있습니다.

“몰"은 경영 환경의 변화, 영업 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립금 및 할인쿠폰 제도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1(포인트)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배송 확인 등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며,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회사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될 수 없습니다.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를 통지하고 포인트를 박탈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2(할인쿠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확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되며,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사전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을 취소나 반품하는 경우, 환불금액은 할인쿠폰을 통해 할인된 금액 등을 제외하고 회원이 실제 사용한 금액으로 합니다.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3(포인트 및 쿠폰)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배송확인 등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쿠폰은 사전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회사는 포인트 및 쿠폰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회원 가입 혜택의 부여

②구매 고객에게 감사 쿠폰의 부여

③포인트 또는 쿠폰의 부여 및 발급, 유효기간 안내, 유효기간 만료 및 소멸

④등급별 지급되는 월별 쿠폰 등 혜택

⑤그 외 포인트 및 쿠폰의 부여, 사용, 만료, 소멸 등에 관한 사항


 

제15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이용자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단순 이용자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주소 오 기재)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피부 트러블로 인한 교환 또는 반품의 경우 배송비는 이용자 부담이며,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에 “몰”로 교환 또는 반품 의사 전달 및 클레임 접수를 시켜 주어야 합니다.

피부 트러블로 인한 교환 또는 반품 시,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발부되고 화장품과 피부 트러블의 상당한 인과 관계가 인정되는 피부 트러블이 명시된 피부과 진단서가 첨부된 클레임의 경우, 또는 질환 치료의 목적으로 화장품과의 상당한 인과 관계가 인정되는 피부 트러블이 명시된 진단서가 첨부된 클레임의 경우,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배송비는 “몰”이 부담합니다.

모든 반품 시, 이용자는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재화 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

 

제18조(개인정보보호)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항목을 필수 항목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성명(이름)

-주소

-휴대전화 번호

-전자우편 주소 (수신 여부)

-희망ID (회원의 경우)

-비밀번호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 업무 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휴대전화 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몰”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취득하여 이를 수집 후 판촉 활동(이메일 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 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몰"의 의무)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이 약관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몰”은 회원이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몰”은 법령 또는 이 약관 및 “몰”의 정책 등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몰" 의 운영진 또는 직원 및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을 포함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몰”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몰”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몰”의 업무 및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몰”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지체 없이 “몰”에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몰”이 손해를 입은 경우 “몰”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몰”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몰”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가 게시한 저작물이 “몰”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몰”은 이를 임의로 삭제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해당 이용자에게 유보되나, “몰”은 이용자가 게시한 “몰” 내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몰”의 운영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정보의 제공)

“몰”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몰”은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면책조항)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몰”은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광고 게재 등)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DM(서신) 및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몰” 내 각 서비스 별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에 대한 수신 거절 의사를 명백히 표시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자 정보 페이지, 메일 서비스 내 수신거부 버튼을 통해 이용자의 수신 거절 의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체크한 SMS 수신 동의 여부에 따라서 광고성 마케팅 목적의 SMS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회원 가입 시 체크한 SMS 수신 동의 여부 및 이메일 수신 동의 여부에 따라서 광고성 마케팅 목적의 E-dm (이메일 및 SMS) 서비스가 제공되며, 수신동의여부는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제27조(분쟁 해결)

“몰”은 이용자기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 목적의 고객센터 및 소비자 상담실을 설치, 운영합니다.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 제기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소 제기 당시 소비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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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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